Sunday, April 28, 2013

CCD(Charge Coupled Device)의 기능

카메라에서 영상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렌즈를 통과하여 들어오는 빛을 포토센서에 의해 전기적인 전하로 변환시키고 출력하는 역할을 한다. R, G, B 의 빛을 각각 받아 들이는 3개의 CCD가 장착되어 있다. CCD는 하나의 픽셀(화소)들이 밀집된 형태로 모여있다.

CCD의 프레임 생성방법과 방송 방식의 종류
NTSC, PAL, SCAM의 3가지 방송 방식은 한 프레임의 영상을 만들기 위해 2필드를 사용한다.  이때 프레임을 만들기 위해 CCD에서 빛을 전하로 바꾸고 출력하는데 이것을 스캔 또는 캡쳐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필드를 스캔하고 출력하는 방식에 따라 인터레이스 스캔과 프로그래시브 스캔의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뉘어진다.

CCD에서 2필드로 스캔하고 수상기에서도 2필드로 주사하는데, NTSC방식은 1초에 30프레임이기 때문에 60필드가 되고, PAL, SECAM  방식은 25프레임 즉 50필드가 된다.

60i, 50i로 사용하며 i는 인터레이스 방식으로 스캔하고 주사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24P, 30P, 60P라고 표시되어 있을 때, 프로그레시브 방식으로 한 번에 두 필드를  동시에 스캔하고 주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인터레이스 스캔 방식은 NTSC나 PAL과 같은 텔레비전 방송 시스템에서 채택하고 있는 주사방법이며, 프로그레시브 스캔 방식은 HDTV의 화질이 개선되면서 영화 제작용 카메리와 호환성을 위해 개발된 것이다.

PsF 스캔 방식 : 1080/24P와 1080/24PsF 방식은 1/48초로 촬영되고 24 프레임으로 기록된다. 그러나 24PsF는 이미지를 스캔한 뒤 출력할 때 인터레이스 방식과 같이 2개의 필드로 나누어 출력하고, 기록할 때도 2필드로 나누어 기록하지만, 영상을 디스플레이하는 VTR(편집기)에서 2프레임을 합쳐 하나의 프로그래시브 프레임으로 재구성한다.
For RSS feed or Twitter.
Name: Email:

0 개의 댓글: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