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y 23, 2013

오리지널 카메라 네거티브 필름의 보수

오리지널 네거필름의 막면과 베이스면을 구분해야 한다. 막면은 은분이 칠해져 있는 부분으로 영상이 담겨있으나 베이스면은 그렇지 않다. 막면의 경우 날카로운 칼 같은 것으로 그으면 막면이 벗겨진다.

네가 필름의 시작 부분은 노광된 생필름을 리더로 쓰고, 엔드부분은  NG가 난 사운드 필름을 리더로 쓴다. 시작과 엔드의 리더에는 영화 제목, 몇 번째권인지를 표기해 놓는다.

필름을 리와인드하면서 필름 접합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한다. 필름 보수를 위한 전용 스플라이싱 테이프를 써야 하나, 옛날에는 일반 스카치 테이프를 썼기 때문에 필름이 쭈글쭈글한 형태로  붙여 놓은 경우가 많다. 이 경우에는 테이프를 제거한 후에 전용 제품을 사용하여 다시 붙인다. 끈적이의 제거는 필름 세척시 사용하는 트리아세테론 용액을 사용한다.

또한 과거에는 아세톤을 이용하여 필름을 붙여 놓은 경우도 많다. 손재주가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리지널 네가필름의 경우 중간 중간 필름이 소실되어 있고 그 부분에 무지 필름이 붙어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예고편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고 다시 네가 필름을 원상복구하지 않은 경우이다.

픽쳐 네가의 오른쪽에는 공백이 있는데, 여기가 사운드 모듈레이션이 들어가는 자리이다.  픽쳐 네가와 사운드 네가의 경우 동조시 21프레임이 차이가 난다.




   
For RSS feed or Twitter.
Name: Email:

0 개의 댓글: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